우리는
당신의 용감한 도전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사회복지사 1급 합격후기

비전공자도, 주부도, 만학도도 모두의자격증과 함께하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57세의 늦은 나이지만, 교수님 덕분에 합격 김린아 공무원합격 조회수 : 1,090

가답안 채점할 때가 시험 볼 때 보다 더 떨렸던것 같습니다.
합격에 대한 점수를 확인하며 제가 태어나서 가장 높이 뛸 수 있을 만큼 펄쩍 펄쩍 뛰어 올랐던거 같습니다.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제게는 너무나도 부족했고, 제 자신이 얼마나 부족한지를 잘 알기 때문에 합격에 대한 확신이 없었습니다.
저는 늦은 나이(현재 57세)에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이버대학에서 사회복지를 전공하며, 4학년 마지막 학기를 공부하고 있을 때,
나는 할 수 없지만 할수 있다라는 생각을 주시고 1급 시험을 준비하게 하신 하나님.
그리고 무료 강의를 듣다가 어느날 김진원교수님 강의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방향을 모르고 무작정 공부만 하려고 한것이 얼마나 어럽고, 비효율적이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교수님 강의는 먼저 뼈대를 잡아주시고, 흐름을 통하여 이해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셔서 
저 같이 늦은 나이에 공부하시는 선생님들에게 적극적으로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무료 강의를 듣다가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조사론 때문에 유료 강의를 접하게 되었고 
시간은 부족하지만 이론서 강의를 8과목 다듣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교수님 말씀대로 역대기출문제집을 3번 풀면서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시험보기 2주전 혼자서 시간을 카운트하며 15회 문제를 풀어 보았습니다.
아~ㅠㅠ 어쩌나 110점이 나왔습니다.

새벽기도와 가정의 살림과 사업장 중에 어느 것 하나도 놓을 수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이래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으로 가족들에게 가정 살림을 부탁하고 사업장에서 영업을 마감하고, 
눈 꺼풀이 무거워 질때 까지 공부하고 간이 침대에서 잠을 자고, 씽크대에 엎드려 머리감으며 수험생의 자세로 임하게 되었습니다.

합격 후 후배들과 동기들에게 김진원교수님 강의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홍보 팀장이 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저는 2018년도 저에게는 축복의 한 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4년 간의 학부 공부를 마치고, 사회복지 1급 합격과 대학원에 입학하여 사회복지 실천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교정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현재 교회에서 소망교도소와 동부구치소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훗날 지금의 학업과 자격증을 통하여 쓰임받길 원합니다.

의 마지막 교수님께서 자기 이름 넣고 화이팅을 외치라는 말씀이 제게는 너무나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할 수 있다라는 믿음을 주시고 이끌어 주신 김진원교수님께 감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강의 들으며 "하나님 저도 꼭 합격 수기 쓸 수 있는 은혜를 주세요~"라고 기도 했는데 
그 약속을 지키게 하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과 감사를 드립니다

사업자등록번호 : 114-86-92856 / 통신판매번호: 2014-서울서초-0345 / (주)용감한컴퍼니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46 현익빌딩 11층 / 대표이사 : 양승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지연 / 고객센터:1661-9577
COPYRIGHT ⓒ BRAVECOMPAN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