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당신의 용감한 도전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사회복지사 1급 합격후기

비전공자도, 주부도, 만학도도 모두의자격증과 함께하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김진원 교수님만 믿고 따르면 합격이라는 선물을 받을 수 있게 된다는 걸 증명 완료했습니다 박성준 공무원합격 조회수 : 500

 


1. 수험정보

회차

17회

필기점수

1교시 사회복지기초

36점

준비기간

1개월 2교시 시회복지실천

56점

응시횟수

1회 3교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

58점

 

 

2. 간단한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4년제 사회복지학과 대학교 졸업생이자 동시에 2019년도 17회 사회복지사 1급 필기 합격자인 박성준이라 합니다. 교수님을 우연히 유튜브로 알게 되었고 이렇게 합격수기로 감사의 말을 전하게 되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저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저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를 가지 않고 바로 군에 입대를 해 전역을 하고 그 뒤 바로 학점은행제로 전문학사 및 2급을 취득하였습니다. 하지만 2급만 가지고는 취업이 힘들어 2017년도에 3학년으로 4년제 사회복지학과 대학교에 편입을 하였고 학교를 2년간 다니면서 캠퍼스도 걸어보고 축제도 참여하면서 현역 때 대학교를 가지 않았던 저에겐 좋은 기억으로 남았지만 막상 졸업을 앞두고 1급을 준비하려니 막막하였습니다. 하지만 교수님을 통하여 1급에 당당하게 합격을 하게 되어서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감사함을 전하고 싶습니다.                                          


 

3. 모두의자격증에서 공부하게 된 계기

이 당시 제가 다니던 학교에서는 4학년 학기초에 “나눔의 집”이라는 교재를 소개하면서 학생들한테 단체 주문을 요구하였는데 굳이 8권을 동시에 구매를 해야 할까? 라는 의문점이 들면서 주문을 하지 않았던 게 지금 생각해보니 교수님을 알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4학년때 학교에서 법제론을 들었는데 워낙 양이 방대하다 보니 요약이 필요한 강의를 유튜브를 찾는 도중 교수님을 알게 되었고 법제론을 포함한 1급의 모든 과목을 3~4시간에 걸쳐서 핵심적인 부분만 강의 하는 걸 보고 충격 먹었습니다. 분명 학교에서는 8권이나 되는 책을 판매하려고 하는데 교수님은 핵심요약노트라는 1권으로 단권화 되어 있는 책을 출판한다고 하니 책이 나오면 구매하려고 기다렸습니다. 그러면서 교수님이 강의를 하는 모두의자격증이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고 무료 법령특강을 들으면서 학교 시험을 준비하였고 다음카페에도 가입을 하게 되면서 이후에 12월달부터 본격적으로 1급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4. 김진원 교수님 강의의 어떤 점이 좋으셨나요?

OT나 무료강의를 들으면 알 수 있듯이 1급의 8과목이나 되는 방대한 양을 시험에 나올 부분만 캐치하여서 강의를 해주시고 그러한 내용을 담은 1권으로된 합격생 핵심요약노트를 출판하였던 게 교수님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 책을 보고 공부하면서 드는 생각이 이 책만큼 시험적합성에 맞는 책이 없다는 걸 알게 될 정도로 책이 정말 잘 나왔고 학기 초에 8권이나 되는 책을 안 사길 잘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교수님만의 독특한 암기법이 어떻게 보면 유치하게 보일 수 있지만 실제 시험장에서 교수님의 목소리가 육성으로 들리게 되면서 시험문제를 푸는 게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1급 합격률을 보면 알겠지만 30% 혹은 그 미만으로 높지 않은 합격률을 자랑하는 게 이 시험인데 교수님이 그 만큼 더 알려지게 된다면 저도 장담하는데 합격률은 많이 오를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5. 자신만의 슬럼프 극복방법은 무엇인가요?

저는 시험준비가 12월 중순부터 딱 1달간 짧은 기간에 준비를 하다 보니 이 부분에 있어서 신경이 많이 쓰였습니다. 아무리 대학교에서 다년간 공부를 하였다고 해도 시험에 나오는 부분이랑 대학교에서 교수님이 강의하는 부분은 많이 달랐지만 김진원 교수님은 제자들을 위해 마지막까지 기출문제 1순위~3순위를 찍어주시고 파이널 모의고사 + 법령특강을 무료로 배포하는데 이러한 교수님을 믿지 못한다면 1달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준비를 해도 합격하지는 못 했을 거라고 봅니다, 결국엔 본인한테 시험에 대한 슬럼프가 와도 끝까지 교수님을 믿고 따른다면 충분히 슬럼프를 극복함과 동시에 합격까지 하게 되는 영광을 누리게 될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6. 본인이 생각하는 합격 비결은 무엇인가요?

교수님이 말씀하셨던 이야기는 되게 많지만 특히 그 중에서 기억이 남는 게 있다면 우리는 120점만 넘기면 된다. 굳이 고득점을 노릴 필요가 없다. “시험은 무조건 나오는 부분만 나온다 신개념 같은 부분에 취중을 해 공부하는 헛다리 짚는 공부를 할 필요가 없다.” 라는 게 100% 맞는 말이고 실제로 시험장에서 문제를 풀 때 다들 17회 인행사가 어렵다고 하였지만 저는 오히려 인행사를 제일 쉽게 풀었던 것 같습니다. 결국 교수님이 강조하였던 암기법 및 기출문제 반복 + 시험적합성에 맞는 교재를 선택한 후 개념숙지가 이 시험을 합격하는데 충분하였다고 봅니다. 심지어 같이 시험을 응시하는 수험생 중 5명 정도가 1교시가 끝나자마자 고사장을 나가던데 “교재선택을 잘못했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로 이 시험은 교재선택 하나가 합격을 하는데 있어서 큰 영향력을 주는 것 같습니다. 제 주위의 학생들은 거의 다 시험 1~2달 전인 대학교 기말고사가 끝나고 시험을 준비하였는데 아무리 4년동안 학교에서 이론을 배웠다고 한들 막상 1급을 준비하려고 시작하니 학교에서 배운 부분이랑 1급 기출문제의 난이도가 상당히 상이하다는 말을 들었었고, 이미 8권을 산 학생들한테는 교수님을 추천 하지 않았지만 책을 사지 않았던 학생들에게는 교수님을 추천하였고 저를 포함해서 교수님 책으로 공부하였던 우리들은 다 합격을 하였습니다. 왜 학교에서는 8권이나 방대한 양이 담긴 책을 추천하였는지는 모르겠지만 기회만 된다면 교수님의 책이나 강의로 바꾸는 게 어떤지 건의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아무리 시간이 없다고 해도 5개년 기출문제는 반복 숙지하고 시험장에 들어가는 것도 합격을 하는데 있어서 상당히 중요하다고 봅니다.

 

 

7. 다른 수험생들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저의 합격수기를 얼마나 많은 수험생들이 보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김진원 교수님만 믿고 따르면 합격이라는 선물을 받을 수 있게 된다는 걸 저는 이미 합격수기 및 시험점수로 증명을 완료하였고 저 같은 경우에는 본격적인 공부를 짧은 기간(1달)동안 준비를 하여 합격을 하였지만 저처럼 짧은 기간에 1급을 준비하려는 수험생들은 1급 합격생 핵심요약노트 + 교수님 기출문제집 + 무료 법령특강만 들어도 충분히 합격이 가능하니 교수님을 믿고 책을 믿고 강의를 믿는다면 누구든지 합격이 가능하다고 당부해 드리고 싶습니다.   

 

 

 

이 합격 수기를 읽으신 여러분들이 바로 다음 합격의 주인공입니다.

사회복지사 1급 합격을 위한 성적폭발은 모두의자격증이 책임지겠습니다!

 


- 여러분의 합격을 응원하는 모두의자격증 드림 -

 


사업자등록번호 : 114-86-92856 / 통신판매번호: 2014-서울서초-0345 / (주)용감한컴퍼니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46 현익빌딩 11층 / 대표이사 : 양승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지연 / 고객센터:1661-9577
COPYRIGHT ⓒ BRAVECOMPANY. ALL RIGHTS RESERVED